이전 포스팅으로 좋아요 및 해시태그를 활용한 인스타 소통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!
(못 보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들 참고 플리즈~)
이번엔 계정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!
그러기 전에!
현재 여러분의 계정 형식은 어떻게 되어 있나요?
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계정 형식은
1. 개인 계정
2. 프로페셔널 계정
① 크리에이터
② 비즈니스
이렇게 총 2가지의 대분류로 구분됩니다만,
개인 계정으로 인스타 사용 중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해 보세요 라는 식의 알림 문구를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!
인스타그램에서 쓰라고 제발 써보라고 알려주는 셈이죠!
"우리 이 기능 있으니까 함 써봐" 라는 거죠^^
다 이유가 있지 않겠어요?
여러분, 혹시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 들어가셔서 기능 활용 매뉴얼 한 번쯤 읽어 보셨는지요? 인스타그램이 아주 친절하고 쉽게 왜 사용해야 하는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답니다.
그렇다면, 비공개 계정이 아닌 이상 활용 안 할 이유가 없죠!
그럼 프로페셔널 계정을 왜 WHY / 어떻게 HOW 사용/활용해야 할지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:D
[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]
Chapter 01.
크리에이터 계정
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제공 자료
01 크리에이터 계정이란 무엇인가요?
- 유명인, 콘텐츠 제작자, 아티스트, 인플루언서 등에게 적합한 계정
02 활용 이점은 무엇인가요?
- 온라인에서의 입지를 더욱 쉽게 관리 가능 (계정 노출 확대 기능)
- 카테고리 레이블 표기 가능 (카테고리 가능)
- 팔로워 증가량 파악 가능 (인사이트 성과 파악 기능)
- 메시지 관리 기능 이용 가능 (메시지함 간소화 기능)
03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어떻게 전환하죠?
[크리에이터 계정 전환 예시]
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전환 후
프로필 홈으로 돌아가면
프로필명 아래
카테고리 레이블 (예술가) 과
광고도구 + 인사이트 탭이
추가된 것이 보일 겁니다!
인사이트를 클릭해 주면!
↓
[크리에이터 계정 인사이트 보기]
인사이트에서
기간/날짜별로 성과 추이 확인 가능!
그리고
개인 계정 메시지함과
크리에이터 계정 메시지함
어떻게 다른지
한번 비교해 볼까요?
[개인 계정 메시지함 보기]
/
[크리에이터 계정 메시지함 보기]
비교해 보니 탭 하나가 더 생겼습니다!
개인 계정
채팅 / 룸스 / 요청
크리에이터 계정
(비즈니스 계정 동일)
주요 / 일반 / 룸스 / 요청
크리에이터 계정에서는 중요한 메시지와 일반 메시지 간소화로 세밀 관리가 가능하단 점!
Chapter 02.
비즈니스 계정
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제공 자료
01 비즈니스 계정이란 무엇인가요?
- 판매점, 지역 비즈니스, 브랜드, 단체 및 서비스 제공 업체에 적합한 계정
02 활용 이점은 무엇인가요?
-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하여 관리자, 편집자 등의 동등한 권한 가지게 됨 (권한 기능)
- 카테고리 레이블 표기 가능 (카테고리 기능)
- 프로필에 연락처 정보 (전화번호, 이메일 주소) 추가 가능 (연락처 정보 공개/숨김 기능)
- 메시지 수신 날짜 / 인기 계정별로 정렬된 순위별 요청에 액세스 가능 (메시지 액세스 기능)
- 메시지함 분리/관리 및 알림 설정 가능 (메시지함 간소화 기능)
- 팔로워 증가량 파악 가능 (인사이트 성과 파악 기능)
03 비즈니스 계정으로 어떻게 전환하죠?
[비즈니스 계정 전환 예시]
전환 과정 중 연락처 정보 검토에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진행하면
프로필 홈에 연락처 정보 탭 전화번호 / 이메일 이 뜨는 것이 보일 겁니다!
★
연락처 공개가 싫은 분들은 연락처 정보 검토에서 연락처 정보 표시를 꺼주시거나 맨 하단에 파란 글씨로 작게 쓰여있는 연락처 정보 사용 안 함 을 클릭해 주세요!
Chapter 03.
프로페셔널 계정 활용 : 광고 도구
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제공 자료
01 프로페셔널 대시보드 보기
- 프로필 맨 상단 프로페셔널 대시보드 보기 클릭
02 광고 도구 클릭
- 프로페셔널 대시보드에서 광고 도구 클릭하거나, 프로필 홈에서 광고 도구 탭 클릭
03 홍보 게시물 선택 또는 만들기
- 게시물 선택하기 클릭하여 만들거나 자동으로 추천되는 인기 게시물 홍보 클릭
04 홍보하기
① 목표 선택
② 타깃 대상 선택 또는 직접 만들기
③ 예산 및 기간 설정
④ 광고 검토
※ 홍보가 시작되면 언제든지 지출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.
저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현재 크리에이터 계정이므로, 광고 도구 활용법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.
[광고 도구 활용 예시]
[광고 도구 인사이트 보기]
판매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인스타그램/페이스북 연동하여 정해진 예산에 맞추어 진행하겠지만, 저와 같은 이제 막 소통 시작한 인린이/블린이 분들은 일일 예산을 대략 커피 한잔 값 또는 초콜릿/과자 값으로 셈 치고 진행해 보면 좋을 듯싶습니다.
일단, 두세 번 광고 진행 해보고, 계정 인사이트와 광고 도구 인사이트 함께 확인해 가면서 정확한 타깃을 좁혀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.
백문이 불여일견이란 말이 있듯이, 직접 해보면서 계정 컨셉에 맞추어 나만의 맞춤형 마케팅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?
혹 비용 지출이 부담 된다면, 꼭 광고 도구하지 않더라도, 이전 포스팅들 잘 활용하면서 계획적으로 소통 열심히 하면 노출 많이 됩니다! 포기하지 말고 계속 일정한 계획대로 인내하며 해야 해요!
저 또한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:D
다음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내부 기능 활용법에 대한 내용 들고 오겠습니다 :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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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o Be Continue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