𝑫𝒊𝒍𝒊𝒈𝒆 𝒆𝒕 𝒒𝒖𝒐𝒅 𝒗𝒊𝒔 𝒇𝒂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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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꿀팁]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ep.02 (프로페셔널 계정 활용)

새벽하늘글 2021. 12. 1. 14:28

이전 포스팅으로 좋아요 및 해시태그를 활용한 인스타 소통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!

(못 보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들 참고 플리즈~)

이번엔 계정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!

그러기 전에!

현재 여러분의 계정 형식은 어떻게 되어 있나요?

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계정 형식은

1. 개인 계정

2. 프로페셔널 계정

① 크리에이터

② 비즈니스

 

이렇게 총 2가지의 대분류로 구분됩니다만,

개인 계정으로 인스타 사용 중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해 보세요 라는 식의 알림 문구를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!

인스타그램에서 쓰라고 제발 써보라고 알려주는 셈이죠!

"우리 이 기능 있으니까 함 써봐" 라는 거죠^^

다 이유가 있지 않겠어요?

여러분, 혹시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 들어가셔서 기능 활용 매뉴얼 한 번쯤 읽어 보셨는지요? 인스타그램이 아주 친절하고 쉽게 왜 사용해야 하는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답니다.

그렇다면, 비공개 계정이 아닌 이상 활용 안 할 이유가 없죠!

그럼 프로페셔널 계정을 왜 WHY / 어떻게 HOW 사용/활용해야 할지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:D

 


 

[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]

 

Chapter 01.

크리에이터 계정

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제공 자료

 

01 크리에이터 계정이란 무엇인가요?

- 유명인, 콘텐츠 제작자, 아티스트, 인플루언서 등에게 적합한 계정

02 활용 이점은 무엇인가요?

- 온라인에서의 입지를 더욱 쉽게 관리 가능 (계정 노출 확대 기능)

- 카테고리 레이블 표기 가능 (카테고리 가능)

- 팔로워 증가량 파악 가능 (인사이트 성과 파악 기능)

- 메시지 관리 기능 이용 가능 (메시지함 간소화 기능)

03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어떻게 전환하죠?

[크리에이터 계정 전환 예시]

 
 
 
 
 
 
 
 

 

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전환 후

프로필 홈으로 돌아가면

프로필명 아래

카테고리 레이블 (예술가) 과

광고도구 + 인사이트 탭이

추가된 것이 보일 겁니다!

인사이트를 클릭해 주면!

[크리에이터 계정 인사이트 보기]

 

인사이트에서

기간/날짜별로 성과 추이 확인 가능!

그리고

개인 계정 메시지함과

크리에이터 계정 메시지함

어떻게 다른지

한번 비교해 볼까요?

[개인 계정 메시지함 보기]

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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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

[크리에이터 계정 메시지함 보기]

 
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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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교해 보니 탭 하나가 더 생겼습니다!

개인 계정

채팅 / 룸스 / 요청

크리에이터 계정

(비즈니스 계정 동일)

주요 / 일반 / 룸스 / 요청

크리에이터 계정에서는 중요한 메시지와 일반 메시지 간소화로 세밀 관리가 가능하단 점!


Chapter 02.

비즈니스 계정

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제공 자료

01 비즈니스 계정이란 무엇인가요?

- 판매점, 지역 비즈니스, 브랜드, 단체 및 서비스 제공 업체에 적합한 계정

02 활용 이점은 무엇인가요?

- 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하여 관리자, 편집자 등의 동등한 권한 가지게 됨 (권한 기능)

- 카테고리 레이블 표기 가능 (카테고리 기능)

- 프로필에 연락처 정보 (전화번호, 이메일 주소) 추가 가능 (연락처 정보 공개/숨김 기능)

- 메시지 수신 날짜 / 인기 계정별로 정렬된 순위별 요청에 액세스 가능 (메시지 액세스 기능)

- 메시지함 분리/관리 및 알림 설정 가능 (메시지함 간소화 기능)

- 팔로워 증가량 파악 가능 (인사이트 성과 파악 기능)

03 비즈니스 계정으로 어떻게 전환하죠?

[비즈니스 계정 전환 예시]

 
 
 
 
 
 
 
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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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환 과정 중 연락처 정보 검토에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진행하면

프로필 홈에 연락처 정보 탭 전화번호 / 이메일 이 뜨는 것이 보일 겁니다!

연락처 공개가 싫은 분들은 연락처 정보 검토에서 연락처 정보 표시를 꺼주시거나 맨 하단에 파란 글씨로 작게 쓰여있는 연락처 정보 사용 안 함 을 클릭해 주세요!


Chapter 03.

프로페셔널 계정 활용 : 광고 도구

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제공 자료

01 프로페셔널 대시보드 보기

- 프로필 맨 상단 프로페셔널 대시보드 보기 클릭

02 광고 도구 클릭

- 프로페셔널 대시보드에서 광고 도구 클릭하거나, 프로필 홈에서 광고 도구 탭 클릭

03 홍보 게시물 선택 또는 만들기

- 게시물 선택하기 클릭하여 만들거나 자동으로 추천되는 인기 게시물 홍보 클릭

04 홍보하기

목표 선택

타깃 대상 선택 또는 직접 만들기

예산 및 기간 설정

광고 검토

※ 홍보가 시작되면 언제든지 지출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.

저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현재 크리에이터 계정이므로, 광고 도구 활용법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.

[광고 도구 활용 예시]

 
 
 
 
 
 
 
 

[광고 도구 인사이트 보기]

 
 
 
 
 

판매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인스타그램/페이스북 연동하여 정해진 예산에 맞추어 진행하겠지만, 저와 같은 이제 막 소통 시작한 인린이/블린이 분들은 일일 예산을 대략 커피 한잔 값 또는 초콜릿/과자 값으로 셈 치고 진행해 보면 좋을 듯싶습니다.

일단, 두세 번 광고 진행 해보고, 계정 인사이트 광고 도구 인사이트 함께 확인해 가면서 정확한 타깃을 좁혀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.

백문이 불여일견이란 말이 있듯이, 직접 해보면서 계정 컨셉에 맞추어 나만의 맞춤형 마케팅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?

혹 비용 지출이 부담 된다면, 꼭 광고 도구하지 않더라도, 이전 포스팅들 잘 활용하면서 계획적으로 소통 열심히 하면 노출 많이 됩니다! 포기하지 말고 계속 일정한 계획대로 인내하며 해야 해요!

저 또한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:D

다음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내부 기능 활용법에 대한 내용 들고 오겠습니다 :D

도움이 되셨다면 가시기 전에 공감 꾹! 눌러주시고,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:D

To Be Continued